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햇살론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조건 등 Q&A 정리(서민금융진흥원 앱 설명)

by 모리크넘 2021. 10. 30.

햇살론 신용카드는 일반적인 은행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신용카드만의 편리성을 활용하지 못하는 저신용자 등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사례별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에 따른 질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햇살론-신용카드-발급조건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조건

 

목차

1. 햇살론 신용카드

  • 가. 햇살론 신용카드 도입 배경
  • 나.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

2.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 가.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절차
  • 나.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시 필요서류

3.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관련 질의답변

 

 

 

 

1. 햇살론 신용카드

가.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배경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이 도입된 배경 및 이유는 바로 신용카드의 편리성을 서민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신용카드는 현금이 없이도 내 신용에 따라 부여된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식사를 하거나 음식을 구매하고 난 후 대가를 지불하는데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입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나 신용도가 낮아 일반적인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분들이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이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실시하여 이러한 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하기 위한 점이 바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시작하게 된 배경입니다.

 

나.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은 먼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햇살론카드 필수교육 3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개인신용평점은 하위 10%에 해당되어야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이 됩니다. 또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승인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상환능력을 보유해야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 선정을 위한 상환능력의 기준 요건을 연간 가처분소득이 600만 원 이상인 경우로 보고 있습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는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신용카드 필수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2.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 이하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3.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는 상환능력인 연간 가처분소득이 6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4.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자는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개인신용카드를 보유하지 않은 서민 취약계층이어야 합니다.

 

2.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가.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절차

먼저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보증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보증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실시할 수 있으며 하단에 링크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햇살론 유스, 햇살론 15, 안전망 대출, 햇살론 뱅크 등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 햇살론15, 안전망대출,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휴면예금, 맞춤대출 - Google Play

서민금융진흥원 – 모든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번에!

play.google.com

 

 

나.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시 필요서류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기에 앞서 앞서 말씀드린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을 완료해야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보증 완료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이용할 경우 온라인 신청,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할 경우 보증신청을 통해 소득증빙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미동 의한 경우에는 서민금융진흥원 앱 보증신청을 하면서 안내받은 소득증빙 서류를 제출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확인 후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서류 목록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신용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정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정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발급 신청이 10월 2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햇살론 카드 신청자격, 햇살론 카드 신청방법, 연회비, 햇살론카드 신청 필요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햇

infomega.tistory.com

 

서민금융진흥원-앱-소개
서민금융진흥원 앱 소개
서민금융진흥원-앱-소개-자료
서민금융진흥원 앱 소개 자료
서민금융진흥원-대출서비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서비스
서민금융진흥원-햇살론유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
서민금융진흥원-햇살론15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서민금융진흥원-안전망대출2
서민금융진흥원 안전망대출2
서민금융진흥원-햇살론뱅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뱅크
서민금융진흥원-미소금융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서민금융진흥원-휴면예금-조회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조회
서민금융진흥원-포용봇
서민금융진흥원 포용봇
서민금융진흥원-콜센터-운영시간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운영시간
서민금융진흥원-앱-접근권한
서민금융진흥원 앱 접근권한

 

 

 

 

3.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관련 질의답변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조건 관련하여 질의 답변 형식으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햇살론 질문 1 : 최저 신용자에게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하는 것이 적절한가?
  • 햇살론 답변 1 :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은 최저 신용자의 가처분소득 등 상환능력 보증심사를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한도는 상환능력에 맞게 최대 200만 원 내에서 보증한도를 설정하고 있으며, 햇살론 신용카드사별로 자체 발급 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 신용카드도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연체에 대한 페널티가 적용되고, 상환의무가 부과되므로 최저 신용자라고 해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제한하는 것은 부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 햇살론 질문 2 : 햇살론 신용카드 연회비는 얼마인가요?
  • 햇살론 답변 2 : 햇살론 신용카드 연회비는 카드사별로 상이하며, 세부적인 연회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롯데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2천 원입니다.
    • 현대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1만 원입니다.
    • KB국민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1만 원입니다.
    • 삼성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5천 원입니다.
    • 신한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5천 원입니다.
    • 우리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1만 원입니다.
    • 하나카드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연회비는 1만 원입니다.
  • 햇살론 질문 3 :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보증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만 가능한가요?
  • 햇살론 답변 3 : 그렇지 않습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보증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진행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이 어려우신 분들은 서민금융진흥원 1397 콜센터를 통해 예약 후 대면 보증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신청은 대면이나 유선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이며, 유선은 현대카드만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발급 관련 질문 답변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 앱에 대한 소개도 함께 해드렸는데요. 저신용자라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웠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것 같아 관련 정보를 제공해드렸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방법 최신정리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은 양도 가격에서 취득 가격과 필요경비를 제하고 양도소득세율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을 하는 웹사이트 주소와

infomega.tistory.com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 및 다윈중개 이용방법(중개수수료 반값)

최근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이 발표되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계산하여 저렴하게 절감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개편된 부동산 중개수수료로 인해

infomega.tistory.com

 

햇살론 대출 자격과 신청 방법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7월 26일 출시되었습니다. 서민들의 어려운 살림을 안정시킬 목적으로 출시되었으며, 햇살론 연간 대출 금리는 4.9~8% 정도로 저금리

infomega.tistory.com

 

햇살론-카드-발급
햇살론 카드 발급
햇살론-신용카드-신청
햇살론 신용카드 신청
햇살론-신용카드-발급조건-정리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조건 정리
햇살론-신용카드-한도
햇살론 신용카드 한도
햇살론-신용카드-발급-대상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 대상
햇살론-신용카드-사용
햇살론 신용카드 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