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by 모리크넘 2021. 5. 15.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수면 장애 등으로 발생을 하며,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샴푸를 쓰거나, 두피 케어 제품 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 줌으로써 탈모를 예방하고, 몸에 좋은 생활 습관도 길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 예방 음식은 어디까지나 예방적 차원에서의 방법이지, 치료방법은 아닙니다. 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1. 검은콩

탈모-좋은음식-검은콩
탈모 좋은음식 검은콩

검은콩은 탈모에 좋은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식물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들어있으며, 모발의 핵심 구성 성분인 시스테인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검은콩에는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발을 윤기 있게 해 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 등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2. 호두

탈모-좋은음식-호두
탈모 좋은음식 호두

호두는 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탈모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모발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이는 호두에 비타민 B, E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비타민 F 성분인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호두를 하루에 1~2알 정도 꾸진히 섭취할 경우 흰머리와 새치가 없어지고, 머리카락의 윤기가 생기는 등 모발 건강과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탈모 정보

 

 

 

 

 

 

 

3. 미역

탈모-좋은음식-미역
탈모 좋은음식 미역

미역은 천연 모발 촉진제라고 불리정도로 탈모 예방에 탁월하게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에는 옥소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자라게 해 주며, 이 성분은 발암물질을 흡수해 걸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미역에는 비타민 A, E, 바이오틴 성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4. 시금치

탈모-좋은음식-시금치
탈모 좋은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탈모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비타민A는 두피 컨디셔너의 역할을 해주어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윤기 나게 해 주며, 모발 성장 촉진제의 역할을 하는 철분이 풍부하여 효과적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5. 계란(달걀)

탈모-좋은음식-계란
탈모 좋은음식 계란

모발은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계란은 단백질이 가장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며, 바이오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모발을 생성을 촉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계란에는 레시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있어, 흰머리나 새치가 자라지 않게 해 주며, 모발을 윤기 있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모발을 풍성하게 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하루에 1~2개의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당근

탈모-좋은음식-당근
탈모 좋은음식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1, B1, C 등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건조하지 않게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어, 두피 표피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비타민A가 부족할 경우 모발이 얇아지는 증상이 발생하는데, 당근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모발을 두껍게 유지시켜 주어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탈모 정보

 

 

 

 

 

 

 

7. 연어

탈모-좋은음식-연어
탈모 좋은음식 연어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B12, 철분이 많이 함유되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모발 생성을 촉진시켜 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몸에서 생성하지 못하는 것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이 오메가3 지방산은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이를 통해 두피에 발생하는 염증 발생을 방지하여, 탈모를 예방하는 좋은 음식입니다.

 

8. 토마토

탈모-좋은음식-토마토
탈모 좋은음식 토마토

토마토에는 마음을 진정시켜주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GAB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원만히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 탈모로 고통받는 분들은 하루에 1~2개씩 꾸준히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GABA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귤과 현미 등이 있습니다.

 

탈모 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은콩, 호두, 미역, 시금치, 계란, 당근, 연어, 토마토 등이 대표적으로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좋은 음식들입니다. 이밖에도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 키위, 녹차, 두부, 다시마 등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식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2021.05.15 - [건강정보] - m자 탈모 초기 증상

 

m자 탈모 초기 증상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탈모입니다. 그중에서도 남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탈모 유형이 바로 m자 탈모인데요. 이마를 중심으로 좌우에 머리가 점점 빠지고 넓어

infomega.tistory.com

2021.03.30 - [건강정보] -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과 회복, 예방방법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과 회복, 예방방법

탈모는 비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머리카락이 있어야 할 부분에 머리카락이 없는 경우를 일컬어 말합니다. 그중에서도 정수리 탈모는 50대 이상의 남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었

infomega.tistory.com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티가 뭔가요?  (0) 2021.05.20
배에 가스 빼는법  (0) 2021.05.20
m자 탈모 초기 증상  (0) 2021.05.15
백신 접종자 5인 이상 집합금지 제외 검토  (0) 2021.05.12
아스퍼거 증후군의 모든것  (0) 2021.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