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2022년 최신]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특징

by 모리크넘 2021. 6. 29.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의 특징은 표정이 없고,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대인관계가 어렵고 특정 분야에 국한된 관심과 능력을 보이는 정신과 질환 중에 하나이며, 자폐성 장애와 유사한 증상과 외모를 갖고 있습니다. 

 

목차
  1.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 아스퍼거 증후군 장점
    • 아스퍼거 증후군 더쿠
    • 아스퍼거 증후군 남자 친구(남편)
  2.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 아스퍼거 증후군 직업
    • 아스퍼거 거짓말
    • 아스퍼거 연예인

 

 

 

1.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의 특징은 일단 말이 약간 어눌하며, 표정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찡그리거나 놀라거나, 웃음 짓는 등 얼굴 표정을 활용한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 다른 일반인들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표정을 잘 짓지 않게 되고, 결과적으로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 피부 노화가 같은 나이대인 사람들보다 늦어지게 되어, 상대적으로 젋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굴 표정 관련된 외모뿐만 아니라, 피부, 손 등도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의 특징은 자폐성 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서도 자주 나타나는 외모적인 특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같은 나이 때보다 젊어 보이는 외모에 아스퍼거 증후군의 강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특유의 어눌한 말과 독특한 행동 등으로 상대방과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본인의 외모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아 옷이나 외모 청결 상태가 적절치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도 젊어 보이는 측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한편으로 생각하면 덜 성숙한 외모를 갖고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퍼거-증후군-외모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환자의 외모가 궁금하시면, 유명한 사업가인 일론 머스크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아스퍼거 증후군 유명인으로는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람이 바로 일론 머스크일 것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미국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본인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가만히 그동안 SNS상에서 했던 이상한 말들을 생각해보면 어느 정도 틀린 얘기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한때 도지 코인을 화성에 위성을 쏘는데 사용하겠다라는 발언으로 도지코인 가격을 급등시키는 일도 있었는데요. 이런 일들이 겹치면서 일론 머스크의 외모가 아스퍼가 증후군 외모로 많이 알려지게 된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전기자동차를 만들고 인공위성을 만들어 발사를 할 만큼 특정 분야에 엄청난 능력을 보이며, 대인관계가 어려운 증상이 전형적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과 외모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장점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다고 하여 무조건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특정 분야에 놀란만 한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대표적인 장점인데요. 이 밖에 다음과 같은 아스퍼거 증후군 장점이 있습니다.

  • 상대방과 대화를 하거나 관계를 맺는데 서툴지만, 일단 관계가 형성되면 굉장히 친밀한 사이가 됩니다.
  • 일단 맡은 일은 매우 성실하게 수행을 하는 등 근면하고 성실하며, 상대방을 속이는데 미숙합니다.
  •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의 대부분은 거짓말에 익숙지 않는 등 순수하고, 올바른 성품을 갖고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더쿠

아스퍼거 증후군이 특정 분야에 관심과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다 보니 아스퍼거 증후군 더쿠라는 표현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더쿠는 우리나라 말로 덕후라고 발음하며, 흔히 일본 애니메이션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사용하는 용어로, 특정 분야에만 한정된 관심과 능력을 보여주는 사람들에게도 두루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남자 친구(남편)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남자 친구 또는 남편이 있다면 어떨까요? 일단 아스퍼거 증후군 남자 친구 또는 아스퍼거 증후군 남편이 있다면, 굉장히 순종적이며, 시키는 일은 모든 다 할 것 같아 함께 사귀거나 생활하는데 매우 편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생각하면, 대인관계가 어렵고, 감정이 기복이 없어 표정 변화도 없으니, 뭔가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는 인간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남자 친구나 남편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아닐까 하는 의구심들을 많이들 제시하는데요. 남자 친구(남편)와 말이 잘 통하지 않거나, 악의는 없는데 상황에 맞지 않는 말을 해서 기분을 언짢게 하고, 어떠한 행동을 해도 영혼이 없는 것처럼 느껴져 혹시 내 남자 친구(남편)가 아스퍼거 증후군은 아닐지 걱정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에 간단하게나마 아스퍼거 증후군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스퍼거 증후군은 특정 분야에만 관심과 능력이 있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서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말과 행동이 조금 이상한데, 능력은 좋은 사람을 혹시 보신 적 없으신가요? 그러한 분들 중에 아스퍼거 증후군 아닐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아스퍼거 증후군을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간단한 테스트 방안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만약 열거한 내용 중 4가지 이상이 해당된다면, 아스퍼거 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는 어디까지 자가진단 성격으로만 봐주시고, 정확한 진단은 정신과 전문의를 찾아가 뇌파 검사와 심층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보다 더 전문적인 테스트를 진행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표현의 단어나 대화법을 통해 의사소통하는데 어렵거나 서툴다
  • 사람들과 보통의 상식적인 대화들이 어렵고,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지식을 전혀 모르는 경우가 있다
  • 연령이 비슷한 사람들이 알만한 지식, 경험, 연예, 경제 등에 알고 있는 부분이 거의 없다
  •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활동만을 하고, 행동이나 특정 단어 등을 반복한다
  • 오랜 친구나 회사 동료가 없고, 혼자 지내는 경우가 많다
  • 주변에서 정상적이지 않으며, 독특한 취급을 받는 경우가 있다
  • 특정 사건이나, 사물 등을 보통의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사고방식으로 이해하고 판단한다
  • 얼굴 표정과 말이 맞지 않는 등 외모와 신체 일부를 본인의 생각이나 말과 다르게 움직인다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찾아내기가 더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혹시 테스트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진행해주세요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바로가기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입니다. 총 40문항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한 문항당 1점으로 계산하시면됩니다. 점수 총점이 30점 이상이라면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일 수 있으니, 신경정신과 전문의

infomega.tistory.com

 

아스퍼거 증후군 직업

상대 적으러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직업 선택폭은 좁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아스퍼거 증후군의 가장 큰 특징이 사람들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관계 형성에 서툴기 때문인데요.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혼자 할 수 있는 직업이 적성에 적합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간병인을 돌보는 호스피스나 자영업, 전문성을 갖고 재택근무가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 공예 작품 제작, 제품의 디자인이나 수리 등이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에 적합한 직업의 특징은 바로 사람들과의 관계보다는 혼자서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직업이 적절할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아스퍼거를 앓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반복적이고 혼자서 묵묵히 할 수 있는 일들을 직업을 삼는다면, 적성에도 맞고, 일을 시키는 고용주 입장에서도 안심하고 업무를 맡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사례

아스퍼거 증후군을 우리 생활 주변의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친구들과 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부모들은 아이가 또래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것을 크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요. 아이가 커 감에 따라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학교 그룹 수업 시간에 주제와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한다거나, 상대방을 고려하지 않고 본인 위주에 얘기만을 하여 수업 시간을 망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지 못할뿐더러, 학교 선생님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부모들에게 말을 하였으며, 향후 진단을 통해 아스퍼거 증후군을 판정받았던 사례가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장애등급

아스퍼거 증후군 장애등급 기준은 보통 발달장애 3급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장애등급 판정 기준에 따르면, 발달장애 장애등급은 발달장애(자폐증, 아스퍼거 증후군)가 확실해진 시점에 주도록 되어있는데요. 발달장애 3급은 ICD-10 (WHO 제정) 진단기준에 따라 지능(IQ)이 71 이상이며, 전반적 발달장애(자폐증)로 확정된 경우에 부여되고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경우 지능(IQ)이 71 이상인 고기능 발달장애인 경우로써, 전반적 발달장애로 확정되면 발달장애 3급을 부여됩니다.

 

아스퍼거 거짓말

아스퍼거 거짓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 거짓말을 하지 못하는 순수한 면이 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혹시 아스퍼가 증후군 일까 의심이 간다면 바로 이 거짓말에 주목을 해야 합니다. 만약 거짓말이나 농담 은유 비유 등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일반적인 비꼼이나 비아냥 즉, sarcasm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아스 퍼그 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주위에서 누군가의 반어적인 농담에 대해 웃고 있지만 무표정한 얼굴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른 행동도 어떤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퍼거 연예인

아스퍼거 증후군에 걸렸지만 성공한 유명인 연예인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찰스 다윈은 영국의 유명한 지역 지질 생물학자인데요. 정신과 전문의 마이클 피츠 제럴드 교수가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찰스 다윈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 수잔 보일은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영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가수입니다. 수진 보일은 2012년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통해 진단되었으며, 스스로 대중들에게 본인이 아스퍼거 증후군임을 밝힌 연예인입니다.
  • 아이작 뉴턴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천재 물리학자입니다. 특히나, 미적분, 뉴턴의 운동 법칙 등을 통해 수학은 물론 물리학에서도 눈부신 진보를 이루게 한 유명인인데요. 케임브리지 대학교 연구원은 아이작 뉴턴의 식사나 수면 패턴 등을 분석하여 그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었다는 가설을 새웠습니다.
  • 얼마 전에 타개한 로빈 윌리엄스도 대표적인 아스퍼거 연예인입니다. 미국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로빈 윌리엄스는 미세스 다웃파이어 등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배우입니다. 평소 과잉 행동과 우울증, 아스퍼거 관련 증상 등을 고려하여 그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었다는 가설이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추천] 인기있는 농협 체크카드 종류 TOP 10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농협 체크카드 종류 TOP10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종류 TOP10에 대해 포인트 적립과 할인정보, 후불교통 신청 가능 여부, 가입 대상, 연회비 금액 등 관련 정보

infomega.tistory.com

 

50대 정상 혈압수치

혈압은 피가 통과하는 혈관의 압력을 의미하는데요. 심박, 체온과 우리 몸을 체크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혈압은 비만이나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

infomega.tistory.com

 

햇살론 대출자격 단점 후기 총정리

햇살론 대출자격으로 가장 대표적인 자격은 신용점수와 소득 요건입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지원 대출 상품이므로, 소득이 낮고, 신용점수가 낮아야 신청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대출자격을 농

infomeg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