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후기

[영화 리뷰] 영화 졸업, 영화 졸업 줄거리

by 모리크넘 2021. 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전영화 "졸업" 리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영화 졸업은 무려 1967년도 작품으로 개봉일은 1988.11.19., 2020.2.13. 등입니다.

정말 오래된 작품이네요 ㄷㄷㄷ;

하지만 영화 졸업 OST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겁니다.

시작하는 음만 들어도 아~~ 하실만한 그런 명곡이죠 ㅎㅎ

 

- 등급 : 15세 관람가

- 장르 : 드라마, 코미디

-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06분

- 배급 시네마 : 뉴원

 

 

작년 2월에 4K로 재개봉을 했었네요 ㅎㅎ 요즘 고전 영화를 고화질로 리마스터링 후 개봉하는 작품들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새로운 영화 제작이 어려워 생긴 새로운 현상 중에 하나인 것 같네요.

예전 영화를 모르시는 분들에게 명작 영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 코로나의 나름에 순기능 같네요 ㅋㅋ

(그래도 코로나 빨리 사라지길 너무 바랍니다..ㅠㅠ 해외여행 포스팅하고 싶네요 ㅋㅋㅋ)

 

주연배우는 더스틴 호프만과 앤 밴크로프트, 캐서린 로즈입니다.

남자 주연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세가 상당히 많으시네요^^

고전 명작답게 수상이력도 화려합니다.

  • 4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감독상)
  • 20회 미국 작가 조합상(각색상)
  • 20회 미국 감독 조합상(감독상(영화부문))
  • 2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작품상-뮤지컬 코미디, 여우주연상-뮤지컬 코미디, 감독상)

 

영화 졸업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을 갓 졸업하고 집으로 돌아온 주인공 ‘벤자민’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고민에 빠진 채, 멍하니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부모님 지인으로 초대를 받아 자신의 집으로 온 어머니 뻘인 로빈스 부인의 치명적인 유혹에 서서히 빠져들게 된다.

처음에는 불안함과 죄책감으로 만남을 꺼리던 벤자민은 점차 헤어 나올 수 없는 관계에 이르게 되고, 곧이어 그러한 상황에 익숙해지게 된다.


이후 남들의 이목을 피해 관계를 이어나가던 두 사람은 ‘벤자민’이 로빈스 부인의 딸 ‘엘레인’을 소개받으면서 큰 소용돌이에 빠져들게 된다.

엄마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그 딸을 사랑하게 되는 상황에 처하게 되며, 부모님 및 지인 모두에게 로빈스 부인과의 부적절한 관계가 탄로 나게 된다. 이후 딸 엘레인과는 주변의 반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임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후 가족들의 반대로 엘레인은 벤자민이 아닌 다른 이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고, 이를 안 벤자민은 결혼식장을 난장판으로 만든 후 엘레인과 도망을 치는 것으로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영화 졸업을 보기 전에는 단순히 졸업 이후 방황하는 청년에 대한 얘기인 줄 알았지만, 이렇게 막장 드라마인 줄은 전혀 모르고 영화를 봤습니다ㄷㄷㄷ 지금 기준으로도 파격적인 설정인데, 당시에는 정말 혁신적인 영화가 아녔을까 싶네요^^

 

앞으로도 종종 영화, 책 등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드리고, 관련 정보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