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체크

불가리스가 코로나 예방 효과?

by 모리크넘 2021. 4. 14.

'불가리스' 모두 들어 보셨지요? 남양유업에서 만든 요구르트 계열의 음료수입니다. 이 불가리스가 코로나 19 감염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이에 즉각적으로 관련 주가는 급등을 하고, 마트 등에서는 불가리스가 매진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남양유업에 박종수 항바이러스 면역 연구소장은 "원숭이 폐 세포에 배양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불가리스를 투여했더니 바이러스 저감률은 77.78%로 나타났고, 개의 신장 세포에 배양한 감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불가리스를 투여한 결과 바이러스 저감률이 99.999%로 나타났다” 말했습니다.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엄청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전문가들의 의견과 정부의 입장에 대해 알아보고, 주식 관련 변동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불가리스 코로나19 예방 효과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

 

 

 

  • 가천의대 예방의학과 교수 : "전 세계적으로 인체 내가 아니고 세포나 실험관 안에서 효과가 있었던 약물은 수백 개가 넘는다. 그중에 실제로 효과가 있었던 약물은 거의 없었다고 보시면 된다"라고 말하며, “이렇게 회사에 직접적 지원을 받은 실험 결과를 기자회견까지 하면서 대서특필하진 않는다. 이게 올바른 과학자의 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질병관리청 : “이번 연구 결과는 바이러스 자체에 제품을 처리해서 얻은 결과로, 인체 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원리를 검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예방·치료 효과가 있을지 예상하기 어렵다”라고 말했습니다.

 

불가리스 코로나19 예방 효과 발표에 시민들 반응

  • 주가를 급등하기 위한, 남양유업의 조작이 아닌지 의심하는 등 비판적 반응이 있습니다.
  • 백신 대신 불가리스를 먹으면 되는데 비싼 백신을 왜 사 와서 맞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 과거 '대리점 갑질' 논란 이후 남양유업 제품은 불매운동을 계속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남양유업 주가 변동(13~14일)

불가리스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있음을 발표한 직후 주식이 많이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 보시면 며칠 전부터 이미 관련 선전지가 떠돌았는데 4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발표 직후 26% 이상을 오르다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기 좋은 차트는 아니네요^^;;

 

 

 

 

남양유업 주가

 

댓글